(2202) 위대한 도전 세일즈_사람의 마음을 얻는 일.mp4 > 수강후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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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일즈 인사이트 (2202) 위대한 도전 세일즈_사람의 마음을 얻는 일.mp4
작성자 김*섭 조회 576회 작성일 22-02-16 21:26

본문

세일즈라는 직업에 대한 시야를 넓혀주는 강의였습니다. 세일즈는 사람의 마음을 얻는 일 이라는 정의가 다소 이해가 안갈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결국 세일즈도 사람간의 소통이 오고나서 상품이 따라온다는 것을 알면 이해가 갑니다. 지나치게 좌뇌만 쓰는 사람들은 오히려 보험세일즈가 힘들어질 가능성이 높습니다. 이것을 정확히 이해하고 실현할 수 있으면 직업(혼자서 독립할 수 있는 기술)을 가졌다고 떳떳하게 말할 수 있습니다.

그럼 결국 사람의 마음을 얻어야 하는 것은 알겠는데 어떻게 하냐? Specialist가 아닌 Generalist가 되는 것이 좋은 방법입니다. 보험 외의 다른 금융산업, 조직관리, 여러 가지 취미 생활 등등 사람들이 관심있어 할 만한 분야 몇가지는 대화가 가능할 정도로 공부해두면 누군가와 대화를 트고, 여러 가지 말을 들으며 팩트파인딩 하기에 좋을듯합니다.

AI가 발전함으로써 대체되지 않는 사람이 되려면 AI가 갖지 못한 것, 통찰력을 가져야 합니다. 통찰력은 공감능력, 직관력으로 발휘되는데 인간 고유의 감각적인 부분이라 많은 경험과 생각이 뒷받침 되어야 확보 되는데 앞으로도 AI가 절대 가질 수 없는 능력입니다.
반대로 말하면 통찰력 없는 사람은 대체될 것이고, 있는 사람은 더 잘 살아남게 됩니다.

오늘 강의를 계기로 단순 판매가 아니라 고객에게 어떤 것을 전달해야 하는지, 보험 산업이 어떤 위치에 있고 앞으로 어떻게 나아갈지, 나는 그 안에서 어떤 생각으로 일을 해야 할지 큰 그림으로 생각해볼 수 있는 좋은 강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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