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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일즈 인사이트 (2112) Top세일즈맨의 소개 노트를 훔치다_03_소개 성공전략_Market 만들기
작성자 조*조 조회 423회 작성일 22-08-24 17:57

본문

1. 소개의 원재료인 가망고객!
2. 소개의 재고 파악! 매몰 고객 삭제!
3. 소개의 마케터 키맨을 사수하라!

소개의 원재료인 가망고객!
보험영업 롱런의 비결 = 끊임없는 가망고객
재료 = 절판이슈!, 가망고객소진

앞으로 영업할 수 있는 가망고객들을 만들자.

고객 분류
고객분류가 먼저다!
고객유형,연령별구분,직업별구분,지역별구분
고객분류가 안된 상태에서 단체 메시지는 효율 저하!

기가입자 부터 시작하는 분류
타겟1 기 가입고객
타겟2 소개고객
타겟3 보험금 받은 고객
타겟4 병력으로 거절된 고객
타겟5 신규 개척 DB 고객

고객관리의 시작 : 고객 분류
고객별 분류 예 : 직업별로 구분
교사, 건설, 현장직, 사무직, 자영업, 음식점, 택시, 버스기사

소개의 마케터 키맨을 사수하라!
1. 보험은 가입한 사람이 또 가입한다.
2. 보험은 받아본 사람이 또 가입한다.
기 가입고객 = 표적항암약물허가치료, 노후준비(연금,변액보험 등), 2대혈관질환 보험, 상해보험/운전자보험 + 고객 소개

정말 중요한 성공전략인 것 같습니다. 소개받는다는 것은 너무 기분이 좋을 것 같습니다.
나의 마켓을 만드는게 중요하고 고객에서 고객으로 끊임없는 소개를 받는다는 것은 아직은 없지만 꼭 만들어내고싶습니다.
처음 일을 시작할때 디비로 한달사고 소개받아야지라는 생각을 했습니다. 그런데 생각보다 쉬운일이 아니더군요.
제대로된 전략으로 고객의 마음을 사로잡고 청구까지 완벽하게 해준다면 고객의 마음을 잡을 수 있을 것 같아 시간이 생각보다 걸릴 것 같습니다.
일단은 나의 고객을 많이 만들고 소개도 해달라해보고 그래도 소개가없다면 한번씩 관심있는 주제를 파악하여 거기에 맞게 연락도 자주하고 소개를 받아내는 것도 좋은 것 같습니다.
끊임없는 소개 고객을 위해 전략을 잘짜고 고객성향에 맞게 마음에 들게 설계해주고 청구까지 열심히 해볼 생각입니다.
소개를 받는 그날을 위해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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